O2O Online to Offline

O2O

Online to Offline

인터넷모바일 플랫폼을 통하여 오프라인의 서비스 제공자와 소비자를 연결시켜 주는 서비스

온라인을 통해 고객 유입을 유도하여 , 오프라인으로 연결하여오프라인으로 수익을 내는 마케팅 모델

O2O가 본격화 된 시점은 모바일 인프라가 확산된 2013년 이후 정도로, 2014년에 마케팅 전쟁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었던 배달앱을 그 시작으로 보고 있습니다

 

구분이 조금 모호하지만… 굳이 예를 들자면

배달앱들 (기존 전화주문 portion을 가져감)

카카오택시는 기존 콜택시의 불편함을 메꿔주는 형태

직방다방은 기존 부동산 업체의 불편함을 해소 혹은 간편함을 제공

카닥, 카페인

모두의 주차장 등등

TLX PASS 같은것도 있음. 운동/자기관리 공유앱

 

 

Microsoft OneNote 2016에서 작성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