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검토
디즈니 : 시가총액 15위 (2021.03 기준)
OTT가 성장할 수록 오프라인 극장시장은 매출이 줄어들듯
전세계 영화관 박스오피스 : 일단 코로나로 인해 70%이상 급감
디즈니플러스
후발주자의 급성장 혜택
넷플릭스가 신시장을 개척했다면,
잘 닦아놓은 길을 따라 내달리고 있는 디즈니플러스
거의 2년만에 1억명 돌파
전통 미디어의 OTT 전환 첫 성공 사례
좀 더 넓은 시각으로 보면
미국 가구당 꼭 1개의 OTT를 쓰지는 않을 듯
최소 2~3개 구독 가능할듯
OTT 공룡
넷플릭스 |
디즈니플러스 |
아마존프라임 |
HBO Max |
파라마운트+ |
2021 한국만 천만명 (5년만에) 2021 전세계 2억 3천만 돌파 |
2019.11 서비스 런칭 2021.03 가입자 1억명 돌파 |
2021.05 ~ 07 서비스 개시 예정 (한국?)
글로벌 가입자 1억 5천 |
1700만 |
2021.3 평가판부터 시작 |
2025년 과연 추월할지??
2021.04
디즈니, '웨이브'에서 방 빼나…콘텐츠 무더기 게시 중단
출처: <https://www.clien.net/service/board/news/16025265>
넷플릭스에서도 디즈니컨텐츠 기간만료로 다 빠짐.
미국을 기준으로 기본 월 이용금액은 7.99달러입니다. 넷플릭스에 비해 저렴한 요금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목표
최소 4개 기기에서 동시 사용이 가능하며 7개의 프로필
강점
디즈니의 계열사 Hulu(월 $5.99)와 ESPN+(월 $4.99)를 함께 구독하는 번들 프로모션 가입 시 월 $12.99
이는 개별로 가입시보다 5$ 저렴
영화제작 점유율 압도적
디즈니랜드 개장 관련
대유행 이전에는 공원, 체험 및 제품 부문이 회사 매출의 35 %와 영업 수입의 58 %를 차지
입장자를 15 %에서 35 %로 제한하는 지침
개장
2021.03 최소 60 개의 디즈니 스토어를 폐쇄 -> 전자상거래에 집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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