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검토

 

디즈니 : 시가총액 15 (2021.03 기준)

 

OTT 성장할 수록 오프라인 극장시장은 매출이 줄어들듯

전세계 영화관 박스오피스 : 일단 코로나로 인해 70%이상 급감

 

디즈니플러스

후발주자의 급성장 혜택

넷플릭스가 신시장을 개척했다면,

닦아놓은 길을 따라 내달리고 있는 디즈니플러스

거의 2년만에 1억명 돌파

 

전통 미디어의 OTT 전환 성공 사례

넓은 시각으로 보면

미국 가구당 1개의 OTT 쓰지는 않을

최소 2~3 구독 가능할듯

 

 

OTT 공룡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아마존프라임

HBO Max

파라마운트+

2021 한국만 천만명 (5년만에)

2021 전세계 2 3천만 돌파

2019.11 서비스 런칭

2021.03 가입자 1억명 돌파

2021.05 ~ 07 서비스 개시 예정 (한국?)

 

글로벌 가입자 1 5

1700

2021.3 평가판부터 시작
5.99$
9.99$(광고X)

 

 

2025 과연 추월할지??

 

2021.04

디즈니, '웨이브'에서 방 빼나…콘텐츠 무더기 게시 중단

출처: <https://www.clien.net/service/board/news/16025265>

 

넷플릭스에서도 디즈니컨텐츠 기간만료로 빠짐.

 

 

미국을 기준으로 기본 월 이용금액은 7.99달러입니다. 넷플릭스에 비해 저렴한 요금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목표

최소 4개 기기에서 동시 사용이 가능하며 7개의 프로필

 

강점

디즈니의 계열사 Hulu(월 $5.99)와 ESPN+(월 $4.99)를 함께 구독하는 번들 프로모션 가입 시 월 $12.99

이는 개별로 가입시보다 5$ 저렴

 

 

영화제작 점유율 압도적

 

 

디즈니랜드 개장 관련

대유행 이전에는 공원, 체험 및 제품 부문이 회사 매출의 35 %와 영업 수입의 58 %를 차지

입장자를 15 %에서 35 %로 제한하는 지침

개장

 

2021.03 최소 60 개의 디즈니 스토어를 폐쇄 -> 전자상거래에 집중

 

 




'생활 > 재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직장인들이 부업을 해야되는 이유?  (0) 2023.04.05
미국 추천 ETF 요약  (0) 2021.05.14
숨은돈 찾기 서비스 4개!!  (0) 2021.02.12
미국주식 TSM 티커  (0) 2021.02.08
자동차 구매팁(정리중) 신차, 중고차  (0) 2021.02.0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