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라카미 아시시

 

물질보다 경험을 중요시하자.혹은 지식을 중요시 하자

명품이 명품인 이유는 브랜드 전략이다.

타인에게 인정받으려는 욕구를 마케팅에 이용한 것일

 

광고업계에서는 물욕을 충족하면 행복해진다는 잘못된 사상을 전파하려한다.

 

앵커링효과

최초 제시된 가격조건이 강한 인상으로 남게되는 현상

옷같은 제품의 가격대를 상향시켜 잡아놓고

SALE 진행할 사람들이 많이 찾게 만든다

기업 입장에서는 세일/비세일 기간 통합해서 매출만 유지가 되면 되는거지

 

물욕은 짧은 행복만 느끼게 해줄 뿐이다.

그에 반해 경험은 안에 차곡차곡 쌓여만 간다 (지식도 마찬가지)

물욕 처럼 공간을 차지하는 것도 아니고,

 

여러가지 경험 중에 여행을 통해 얻게 되는 경험도 있고,

 

심플라이프를 추구하자,

여행을 좋아한다면, 쉽게 여행을 길게, 떠날 있게

평소에 크기의 물건은 사지 않고, 조금 불편하더라도 되도록 물건을 사지 않는

심플한 삶을 영위하자.

 

어떤 측면에서는 선택과 집중 전략과도 일맥상통하는 하다.

본인이 중요하다 생각되는 분야에 집중하고,

그게 아닌 분야에 대해서는 심플라이프를 추구하는 형태?

 

명예욕을 버리자.

명예욕도 현직에 있을 대접을 받는 것이지.

퇴사하게 된다면, 자연인이 되는 것이다.

언제까지 이사, 상무가 되는지 아느냐

 

독립하고자 한다면, 좋아하는 일로 시작하는 아니라,

잘하는 일로 시작을 해야된다.

기존에 하던 잘하는 일로 시작해야된다.

다시 표현하자면, 기존 직장생활의 연장선상에서 시작해야(독립해야) 실패확률이 낮다.

 

 

무턱대고 시작하는 아니라,

안전한 장소(보금자리) 회사에서 독립시  필요한 기술을 갈고 닦고

충분한 스킬에 도달하였다 생각될때 퇴직하라.

물론 자신을 전문가로 만들어준 회사에 보답을 해줘야된다.

차후에 인정을 받을수있고, 일을 연결해줄 수도 있다.

퇴사도 원만하게 있다.

 

 

판단하기 어렵다면, 가볍게 판단해볼 있는 방법은,

본인의 상사에게 퇴직의사를 가볍게 비쳐봤을때

상사가 본인의 퇴직을 말리는지,  크게 잡지 않는지를 보면

본인의 시장에서의 가치를 가늠해볼 있다.

 

 

동업 전략

기존에 알고 있던, 동업의 개념이 아니고,

살짝 다르다,

 

필자 같은 경우는 컨설팅 프리랜서로 일했다.

, 후배사원가 같이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필자와 후배 각각 60% 정도 일을 하는 전략을 택해,

고객에게는 120% 아웃풋을 보여주고,

그러나, 각각에게는 40% 휴식을 하면서, 아웃풋을 완성하게 된다.

, 똑같은 일을 나눠서 하는 동업이다.

두명 모두 투잡이 있는 경우,

한주의 60% 컨설팅 업무를 하고, 나머지 40% 본인의 혹은 자유시간을 갖는 개념이다.

 

두명다 돈이 중요한 사람은 아니여야 ,

 

그리고, 클라이언트가 agree 있어야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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